본문내용 바로가기
개인(신용)정보 수집·이용 및 제공 관련 고객 권리 안내문
 

중국공상은행
 

1.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 고객의 개인(신용)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·이용 및 제공됩니다. 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·이용 및 제공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,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(금융)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. 반면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·이용 및 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,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(금융)거래 조건 등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 
 
2. 고객 개인(신용)정보의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중단 신청
  가. 고객은 가입신청 시 동의한 본인 개인(신용)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귀사의 금융상품(서비스) 소개 등 영업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당행에 제공·활용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(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).
다만,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*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, ② 다른 사람의 생명·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, ③ 개인(신용)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공·활용 중단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.
      *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(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 관한법률 제37조 제1항 본문).
      *(금융)거래 관계를 설정하면서 동의를 한 경우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내에는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(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2조 제1항 본문)
 
  나. 본인 개인(신용)정보의 제공·활용 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       전화접수: 중국공상은행 서울지점 (02-755-5688/3788-6639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중국공상은행 부산지점 (051-463-8851/8854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중국공상은행 대림지점 (02-836-6820/9923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중국공상은행 건대지점 (02-3409-2300/8900)
       서면접수: 당행 전 영업점
 
  다.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행의 신용정보관리·보호인/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전국은행연합회(민원상담실), 금융감독원 (금융민원실)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          · 당행 신용정보관리·보호인/개인정보보호책임자
          연락처: 02-3783-6738, 02-3788-6646
           · 전국은행연합회 민원상담실
          연락처: 1544-1040
           · 금융감독원 금융민원실
          연락처: 1332
 
3. 고객 개인(신용)정보의 열람·정정·삭제 요구권
가.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, 개인정보 보호법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(www.fss.or.kr)에 게시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연락중지청구권의 경우 두낫콜 홈페이지 (www.donotcall.or.kr)에서, 그 밖의 권리는 당 행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
      - 연락중지 청구권(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제37조 제2항)
        원치 않는 마케팅 목적의 연락(휴대폰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)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
      - 개인(신용)정보 열람 및 오류 개인(신용)정보의 정정·삭제 요구(개인정보호 제35조, 제36조, 신용정보의 이용 및
        보호에관한 법률 제38조)
         · 당행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
          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      -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(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제35조)
         · 신용정보회사 등이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경우 제공받은 자신용정보회사 등에게 제공한 신용정보의
           주요 내용제공받은 자이용 목적 등의 통보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      - 본인 개인(신용)정보 이용·제공 현황 조회 요청권
         · 본인의 개인신용정보가 제자에게 제공된 현황과 당행에서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된 현황을당행 홈페이지를 통
           하여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권리
 
나. 고객은 본인 개인(신용)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(마이크레딧, 크레딧뱅크, 사이렌24, 올크레딧 등)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      · 마이크레딧:  02) 1588-2486 / www.mycredit.co.kr
      · 크레딧뱅크:  02) 3771-1004 / www.creditbank.co.kr
      · 사이렌 24 :  02) 1577-1006 / www.siren24.com
      · 올크레딧  :  02) 708-1000  / www.allcredit.co.kr